캐드캠아카데미

#1. 사진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오늘 만들 예제이며,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Rectangle, Line, Edit Spline

Bevel 기능입니다. 

제이오캐드디자인학원 032.362.7722

#2. Left View에서 Line으로 스케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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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Vertex 를 모두 선택하고, Bezier Corner를 적용한후 각 Vertex의 곡률과 점 이동, 필렛을 적용하여

편집하여 완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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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Bevel기능을 추가하고, 옵션은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자신이 스케치한 크기에 비례하여 수치가 달라질수 있으니, 꼭!! Perspective View에서

값을 조정하면서 3D형상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Parameters 옵션에서는 Surface : Linear Sides로 하였고, Smooth Across Leves를 

체크하였기에 각지면서 부드러운 곡면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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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완성된 객체는 Mirror Object를 이용하여 Instance Copy를 하였고, Group을 해준후, 오른쪽으로

Instance Copy하였습니다. 만들어진 부분에 등받이 부분은 Rectangle을 그린후, Editable Spline에서

Segment 을 선택한후, 아래쪽 기능중에 Divide 옆에 수치를 3을 입력합니다.


이것은 이 선분에 3개의 점을 추가해 주는 기능입니다. Divide를 누릅니다.

Vertex모드에서 점을 이동하고, 베지어를 조정하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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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완성된 객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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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등받이 부분도 Bevel을 주었고, 두께를 반대편에 주기위해 Mirror Obeject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Left View에서 Rotate를 주어 약간 뒤로 기울어지게 표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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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최종 완성된 이미지 입니다.

장면에 사용된 맥스파일을 공개하오니, 퍼가실때는 반드시 댓글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그냥 퍼가시면 추후 저작권으로 불이익을 당할수 있으오니, 출처를 정확하게 밝혀주세요.

#9. 파일 공유 : 장식의자.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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