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ront뷰 기준으로 가운데에 검은색 기준선의 1사분면위치에서 탁상용 등캡의 단면을
Line(Outline)을 이용하여 편집합니다.
#2. Lathe을 적용한후, Axis항목을 누르고, 화살표 방향으로 Gizmo을 이동합니다. 이동하는것은
기준선까지로 합니다. 좀더 크게 만들고 싶으면 기준선을 벗어나도 됩니다.
세그먼트수는 24로 지정하였습니다.
#3. 좀더 다르게 표현해 보기위해서 Smooth부분을 해제하였고, 세그먼트수는 8로 지정하였습니다.
#4. 탁상용 등박스가 만들어졌으면 아래쪽 받침을 Lathe로 제작하기 위해서 Line으로 모양을
잡습니다.
#5. Line에 필렛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6. Lathe적용후 중심기준으로 회전되기 때문에 Weld Core를 체크한후, 세그먼트수를 증가시킵니다.
물론, Smooth부분도 체크해주세요.
#7. 등박스가 단조로와서 효과를 주기위해 Editable Poly기능에서 바깥쪽부분의 Polygon을
모두 선택하고, Detach를 누릅니다. Detach As Clone을 체크하여 선택부분의 폴리곤을
복사합니다. 그리고, Lattice를 적용하고, Joints는 사용하지 않고, 적당한 값을 적용해 줍니다.
#8. 같은 방법으로 안쪽부분의 Polygon을 선택하고, Detach As Clone을 누른후, 안쪽부분의 폴리곤도
Lattice를 바깥쪽 부분과 같이 적용해줍니다.
#9. 백열전구가 들어갈수 있는 부분은 Sphere를 만들었고, Editable Poly에서 Vertex모드에서
불필요한 부분의 점을 삭제한후, Lattice를 적용한 예입니다. 표현하고자하는 방향대로
만들어보세요.
#10. 최종적으로 완성된 모습입니다. 질감적용은 직접해보시고, 발광이 되는 부분은
오프라인교육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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