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ront 뷰에서 유리병에 커브를 편집하여 완성합니다. Lathe로 마무리 합니다.
#2. VrayMtl의 1번째 슬롯을 선택하여, 아래의 이미지처럼 질감을 만듭니다.
Diffuse에는 유리병의 색감을 넣고, Reflect와 Reflact는 White로 하고, Fresnel을 체크합니다.(유리표현)
또한, Reflectdp Hilight glossiness를 0.7로 해줍니다. (광택부분 표현)
#3. 바닥을 만들기 위해서, Geometry에 Vray를 찾아서, VrayPlane을 Top view에서 클릭하면
무한의 평면이 만들어집니다. 또 다른 매핑슬롯에 VrayPlane의 Diffuse Color를 White로 합니다.
#4. 나뭇잎이 매핑될 Plane을 생성하고, 추후 약간의 Bend를 해주기 위해서 Width에 Segment를
5로 주었습니다.
#5. 제공된 Diffuse 소스를 포토샵에서 열고, Duplicate하여, Opacity로 이름을 만듭니다.
#6. 선택툴를 이용하여 바탕은 Black으로 나뭇잎이 있는 곳은 White로 채운후 저장을 합니다.
#7. 저장하기 전의 이미지 입니다. 참조하세요.
#8. 식물에 해당되는 부분을 몇장 Instance Copy하여 씬을 만듭니다. 저는
벽에 해당되는 부분이 필요했기에 VrayPlane을 하나더 복사하여 표현하였습니다.
#9. 기존에 배우셨던 방법대로 Camera와 Vraylight를 셋팅한후, Render옵션을 설정한 다음
랜더링 된 모습입니다.
#10. 위에서 보듯이 유리질감이 잘 나타나는 군요. 유리병에 물을 표현해 보기위해서
유리병을 복사하여 물이 채워진듯한 표현으로 편집하였습니다. 이미지 캡쳐는 하지 않았지만
객체는 2개로 만들었습니다.
유리병의 물 표현 방법입니다. IOR은 물의 굴절율입니다. 1.33
Diffuse Color와 Fog Color의 색상은 같게 표현했습니다.
#11. 또 다시 랜더링 한 이미지 입니다.
#12. 물의 Color를 바꾼후 다시 랜더링 한 이미지 입니다.
#13. 그림자는 Direct Target Light를 셋팅하여 표현하였습니다.
장면에 사용된 식물과 맥스파일을 공개하오니, 퍼가실때는 반드시 댓글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Project Thirty Three. Vray Material - Coat 표현 (0) | 2019.05.09 |
---|---|
Project Thirty Two. Vray Material - 가죽표현 (0) | 2019.05.08 |
Project Thirty One. 뿅뿅 쿠션만들기 (0) | 2019.05.01 |
Project Thirty. Vray Metal 과 HDRI (0) | 2019.05.01 |
Project Twenty Seven. 인테리어소품의자 (1) | 2019.04.26 |
Project Twenty Six. 천정등 (1) | 2019.04.26 |
Project Twenty Five. 쇼파의자 (0) | 2019.04.25 |
Project Twenty Four. 탁상등 (0) | 2019.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