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바닥오브젝트에 매핑을 해보겠습니다. 바닥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매핑소스를 준비합니다.
#2. 단축키 "M"키를 누릅니다. 적당한 슬롯1개를 선택고, 슬롯의 이름을 부여합니다.
"Standard"버튼을 눌러 VrayMtl를 선택합니다. Diffuse옆의 작은 박스를 눌러, Bitmap를 선택합니다.
준비하신 이미지의 경로에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3. 객체와 재질슬롯이 선택된 상태에서 1->2->3 순서로 클릭합니다.
#4. 거실바닥오브젝트에 UVW Map 명령어를 추가하고, 이미지의 세부 조정을 하기위해서
"Gizmo"항목을 클릭한후, Move 또는 Scale를 이용하여 이미지의 크기와 위치에 변형을 줍니다.
#5. Gizmo기능을 누르고, 변형을 준 모습이며, 파라미터 옵션에서 평면일 경우는 Planar를
벽체 매핑을 할 경우에는 Box를 선택하고, "Gizmo"를 이용하여 이미지의 위치와 크기를 변형
하시길 바랍니다.
#6. 마지막으로 바닥의 약간?의 반사성을 주기위해서, Reflect옵션에서 약20%정도로 조정해줍니다.
수치는 본인이 정하시고, 바닥의 경계선을 부드럽게 처리하기 위해서 glossines를 0.95로
변경하고, Subdiv는 8에서 1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7. 최종랜더링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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