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1]  Design 파라미터의 설정 : 설계에 필요한 단위, 원점 위치, 도면 Size, 거버 형식 등의 파라미터 설정을 할수 있다.

# Size 

- User units : 기본 단위를 설정합니다. (예로, 밀리미터, 밀 단위의 사용자라면 이곳에서 설정을 미리 해둡니다.)

- Size : 도면의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예로, A0 ~ A4까지 중에 한가지를 고릅니다.)

- Accuracy : 최대 소수점 자리를 설정합니다. (보통 소수점은 4자리까지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Extents

- Left X / Lower Y : 음수 방향으로 확장할 수치를 입력합니다. (이부분은 약 -100,-100을 줍니다. 그러면 작업하실때 좀 수월합니다.)

- Width  / Hieght : 작업영역사이즈는 위의 Size를 주면 자동으로 잡힙니다.


# Move Origin : 기준점을 이동합니다.

# Drawing Type : 도면의 유형을 설정합니다.

# Line Lock : 배선의 방향과 각도 등의 설정합니다. 

# Symbol : 심벌의 배치 각도와 배치면을 설정합니다.


[2] Shape 파라미터 설정 : Dynamic Shape과 Static Shape 및 Split Plane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Shape Fill 메뉴 : DRC 환경에 맞추어 자동으로 Shape의 Copper의 생성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Out of date shapes : Dynamic Shape 기능이 꺼진 상태에서 생성된 Shape의 수를 표시합니다.

- Dynamic Fill : 동적인 영역을 채우는 방식을 설정합니다.

- Xhatch style : 면을 채우는 방식을 설정합니다. 평행선의 음영과 교차된 평행선의 형태를 설정합니다.

- Hatch set : 면을 채우는 방법에 대한 설정을 합니다.

- Origin X,Y : X,Y의 기준점 좌표를 설정합니다.

- Border Width : 테두리의 폭을 설정합니다. 


# Void Controls 메뉴


- Artworks Format : 아트워크의 형식을 선택합니다.

- Minmium aperture for artwork fill : 아트워크 필름의 Aperture의 최소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 Suppress shapes less then : 설정한 값보다 작은 쉐입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 Create pin voids : 일렬의 핀에 대한 쉐입 형태를 선택합니다.

- Snap voids hatch grid : 쉐입 적용시 그리드 설정에 따라 작성합니다.


# Clearances 메뉴 : 이격거리 설정

- Thru pin : 관통홀과 쉐입 사이의 이격거리를 설정합니다. 구속관계 관리자의 DRC 설정 또는 Pad의 생성시에서 설정한 값에 대하여 설정

합니다.

- Smd pin : 표면 실장형 부품의 핀과 쉐입 사이의 이격거리를 설정합니다.

- Via : 비아와 쉐입 사이의 이격거리를 설정합니다.

- Line / Cline : 배선과 쉐입사이의 이격거리를 설정합니다.

- Text : 글자와 쉐입사이의 이격거리를 설정합니다.

- Shape / rect : 쉐입과 쉐입사이의 이격거리를 설정합니다.


# Thermal relief connects 메뉴 : 단열판의 연결


- Thru pins : 관통형핀에 대한 단열판의 생성 모양을 설정합니다.

- Best contact : 체크시 Orthogonal과 Diagonal을 최적으로 연결합니다.

- Minimum connects : 최소 단열판 연결 개소를 설정합니다. (보통 1을 많이 줍니다.)

- Maximum connects : 최대 단열판 연결 개소를 설정합니다. (보통 4을 많이 줍니다.)

- Smd pins : smd pin에 대한 단열판 생성 모양을 설정합니다.

- Vias : 비아에 대한 단열판의 생성 모양을 설정합니다.

- Use fixed thermal width of : 단열판 생성시 DRC에서 설정한 값을 무시하고, 고정된 단열판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 Use thermal width oversize of : DRC에서 설정된 값보다 단열판 두께의 확대 폭을 설정합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