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 그리드 설정과 레이어의 설정은 모두 PCB Designer 프로그램 실행후, [Setup] 항목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1] Grid의 설정

# PCB 에디터 설정과정에서 그리드 설정을 해주고 작업하는것이 좋습니다. Non-Etch(배선모드가 아닌 모드: 즉, 비전기적 속성을 지닌 영역)과

Etch(배선모드 즉, 전기적 속성을 지닌 영역) 그리고, 각각에 대하여 설정이 가능하며, 레이어(Layer)별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값이 작을수록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2.54 / 1.27 / 0.635 순으로 부품들을 배치할때는 옆의 치수를 사용하며 넣습니다.

그리고, 보드의 외곽을 그릴경우에도 사용되는데요. 보통 0.5을 많이 입력합니다.

그러면 각각의 기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Grid On : 그리드를 보일것인지 / 안보일것인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 Non - Etch : 비전기적 속성을 지닌 부품의 적용 간격을 설정합니다.

# AllEtch : 전체적인 배선작업시 적용 간격을 설정합니다.

# Top : Top Layer의 적용 간격을 설정합니다.

# Bottom : Bottom Layer의 적용 간격을 설정합니다.

[2] Cross-Section 설정

# 이 기능은 레이어의 추가 및 삭제, 레이어의 두께, 레이어의 재질 등을 설정할때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Top Layer와 Bottom Layer를 많이

 사용하며, 기본설정되어 있습니다. 위의 참조 이미지의 기능은 추후 실무강좌사이트에서 다루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