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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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장 상점

 

1. 상점 구성의 방법

   ▪주의(A), 흥미(I), 욕방(D), 기억(M), 행동(A)

2. 판매형식

   a. 대면판매 - 설명용이, 종업원 정위치 정하기 용이, 포장 편리, 진열면적 감소

                 

   b. 측면판매 - 충동적 구매와 선택용이, 진열면적 증대, 상품에 대한 친근감,

종업원의 정위치를 정하기 어렵고 불안정, 상품의 설명,

포장 불편

3. 상점의 방위

   a. 부인용품점 : 오후에 그늘이지지 않는 방향 도로의 북동쪽

   b. 식료품점 : 서측은 절대 피한다.

   c. 음식점 : 도로의 남측

   d. 여름용품점 : 도로의 북측

   e. 겨울용품점 : 도로의 남측

   f. 귀금속품점 : 도로의 남측

   g. 양복점, 가구점, 서점 : 도로의 남측이나 서측

4. 솝프런트

   a. 개방형 - 손님이 잠시 머무르느 곳이나 손님이 많은 곳(서점, 제과점, 철물점, 지물포)

   b. 폐쇄형 - 손님이 비교적 오래 머무르는 곳이나 손님이 적은 곳

 

           

(이발소, 미용원, 보석상, 카메라점, 귀금속상)

5. 진열장의 직선배열형

   ▪고객의 흐름이 빨라 부분별 상품 진열이 용이하고 대량 판매 형식도 가능

6. 진열창의 반사방지 

   a. 주간(반사방지) - 진열창내의 밝기를 외부보다 더 밝게 한다.

                      차양으로 외부에 그늘을 준다. 유리면을 경사지게 하거나 곡면유리사용 

   b. 양간(현휘방지) - 광원을 감춘다. 눈에 입사하는 광속을 적게한다.                  

7. 동선

   a. 손님의 동선은 길게하고 종업원 동선은 짧게한다.

   b. 서로 겹치지 않으며, 종업원과 손님의 시선이 직접 마주치지 않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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