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애프터이펙트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만큼 애프터이펙트 7버전부터 웹 분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FLV(Flash Video)파일에 대한 기능이 지원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애프터이펙트 CS5버전부터 FLV파일에 대한 출력과 임포트에 대한 기능이 바뀌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달라진 FLV파일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프터이펙트에서 작업한  프로젝트를  FLV파일로 출력할 때 애프터이펙트 CS4버전에서는 비디오 코덱으로서 Soren Spark나 On2VP6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애프터이펙트 CS4버전의 FLV출력 창>


애프터이펙트 CS5버전에서는 FLV의 코덱으로서 Sorenson Spark가 아닌 On2VP6만으로 인코딩하여 출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애프터이펙트 CS5버전의 FLV설정 창 >


또한 애프터이펙트 CS5버전에는 FLV Options창에 오디오 설정 부분이 없어졌지만, Output Module Settings창의 Audio Output부분에 있는 Format Options..에서 설정하도록 바뀌었습니다.

FLV파일을 애프터이펙트의 프로젝트 패널에 불러오는 데 있어서 Sorenson Spark코덱을 사용하여 출력한 FLV파일은 애프터이펙트 CS5에 불러들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Sorenson Spark코덱으로 출력한 FLV파일을 CS5버전에 불러들여 표시 된 에러 표시>


FLV파일을 애프터이펙트 CS5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디오 코덱으로 Sorens Spark가 아닌 On2VP6를 사용해야 불러들여 기타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On2VP6코덱으로 출력한 FLV파일을 CS5에 불러들인 프로젝트 패널의 모습>


이와 같이 애프터이펙트 CS5버전부터는 Sorenson Spark코덱을 사용하여 인코딩 된 비디오가 지원되지 않으며, 오로지 On2VP6코덱으로 인코딩 된 FLV파일로 출력과 임포트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