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도면을 맥스로 불러오고, 작업용 원점을 이동한후, 별도의 선을
따내지않고, Weld후 돌출하여 벽체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2개의 프로파일(스케치)가 있어야 합니다.
스케치는 Spline 속성을 가진 객체이어야 합니다. 절대로 Edit Poly나 Editable Poly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베벨프로파일로 만들어진 객체는 Copy기능과 Move기능, Rotate을 이용하여 배치합니다.
크기의 변형은 Editable Poly의 Vertex 명령어와 Move 그리고, Snap기능을
이용하여 크기를 변형합니다.
전체적으로 Door Frame을 제작하였다면, History 기능 "h"을 눌러, 선택한후,
Group으로 정해주었습니다.
문프레임이 생성되고 난뒤, 벽체의 보수작업은 Edge를 Extrude한후,
Vertex를 Snap으로 옮겨주었습니다.
: LIne을 이용하여 첫점부터 마지막점까지 Close Spline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Extrude는 -0.1mm를 주었습니다.
본 강좌는 요청에 의해 제작되었기에 별도의 질문이나, 문의는 요청자에 한해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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