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Levels편

2018. 9. 18. 00:00
728x90

명도와 대비를 조절하기 위해 포토샵처럼 애프터이펙트에서도 Levels 이펙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ffect메뉴>Color Correction>Levels(버전에 관계없이 위치가 같습니다)

이번 애프터이펙트 CS5버전에서는 이전 버전(CS4 이하)들과 달리 작업자를 배려하여 Levels이펙트의 히스토그램 분포도를 보는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Levels이펙트를 적용하면 Effect Controls패널에 히스토그램이 단색으로 표시되었던 것이 CS5버전부터는 RGB채널과 알파채널을 색상으로 표시하여 보여줍니다.

<CS4버전에서 Levels를 적용한 모습>

<CS5버전에서 Levels를 적용한 모습>


CS5버전에서는 Levels이펙트의 히스토그램 부분이 작업자를 배려하여 바뀐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Levels 이펙트를 사용하여 선명도를 조절해 보겠습니다.

Levels를 적용한 레이어의 Effect Controls패널에서 히스토그램 밑에 있는 3개의 삼각형 가운데 마지막에 있는 밝은색 영역을 조절해 주는 삼각형을 약간씩 움직여주면 선명도가 높아집니다.

밝은색 영역의 삼각형을 조절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적용전의 모습과 비교해 보시면 선명도가 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S5버전을 사용하더라도 이전 버전처럼 히스토그램 분포도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히스토그램 분포도 우측 부분에 있는 두 개의 동그라미가 그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RGB채널과 알파채널로 표시되어 있는 상태에서 밑에 있는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이전 버전처럼 단색으로 표시하여 보여줍니다.

다시 RGB채널과 알파채널이 칼라로 표시되도록 되돌리려면 위에 있는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복귀됩니다.

또한 이전 버전까지 Channel부분에서 Red, Green, Blue채널을 선택하여도 히스토그램 분포가 단색으로 표시되었던 것이 CS5버전에서는 어떤 채널을

선택하였는지 바로 알 수 있도록 해당 채널의 색상으로 표시해 줍니다.

<Red채널을 선택한 모습>

<Green채널을 선택한 모습>

<Blue채널을 선택한 모습>

Levels이펙트를 사용하면 다음의 잔디 상태를 보기 좋게 바꿀 수 있습니다.

작업 순서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먼저 잔디밭에 있는 골프공이기 때문에 Levels를 적용한 레이어의 Effect Controls패널에서 잔디의 

색상에 해당하는 Green채널을 선택하여 값을 조절합니다.


다음으로 Channel을 RGB채널로 바꿔 히스토그램 분포도에 있는 삼각형들을 조금씩 드래그하여 전체적인 밝기를 조절해 주면 됩니다.

Levles이펙트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색상을 보정해 보았습니다. 잔디의 상태가 달라진 것을 바로 아실 수 있겠죠~

 

[출처] [어도비]Adobe Creative Suite 5 (CS5)무엇이 달라졌나? #14 : 애프터이펙트 Levels편 |작성자 윤크리에이티브

▤ 위의 자료는 신종윤님의 동의를 얻어 게시하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