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애프터이펙트 CS5버전에서는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레드원(RED ONE) 카메라로 촬영한 R3D파일을 임포트하여 편집할 수 있으며 또한 파나소닉의 새로운 코덱으로 주목받고 있는 AVC-Intra(50/100)를 지원합니다.

 

R3D 풋티지를 애프터이펙트 CS5에 임포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애프터이펙트는 소스를 풋티지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파일을 불러들이는 방법과 동일하게 File메뉴 Import항목에 있는 File...를 클릭합니다.


※Tip!! 단축키(CTRL+I)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프리미어 프로와 마찬가지로 프로젝트 패널을 더블클릭하시것이 작업면에서 효율적입니다.

 

그러면 Import File창이 활성화 될 것입니다. 레드원 카메라로 촬영한 파일은 R3D확장자를 가집니다. Import File창 하단에 있는 파일형식을 클릭해 보면 지원되는 파일 형식들이  팝업리스트로 표시되며, 그 가운데 RED(*.r3d)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레드원 카메라로 촬영한 R3D파일을 선택한 다음 [열기]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프로젝트 패널에 불러들입니다.

애프터이펙트 CS5버전이 최근 대세인 레드원 카메라의 R3D 풋티지를 지원하여 프로젝트 패널에 불러들여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불러들인 R3D 풋티지를 타임라인 패널에 드래그하여 가져다 놓으면, 컴포지션 패널에 화면이 표시되어 애프터이펙트 CS5에서 고해상도의 작업을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압축기술의 국제표준인 MPEG2/H.264코덱을 기반으로 파나소닉이 고화질,고압축 HD제작을 위해 만든  AVC-Intra(50/100)코덱을 지원합니다.

 

Edited by 윤크리에이티브

[출처] [어도비]Adobe Creative Suite 5 (CS5)무엇이 달라졌나? #14 : 애프터이펙트 R3D파일과 AVC-Intra지원 |작성자 윤크리에이티브

▤ 위의 자료는 신종윤님의 동의를 얻어 게시하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