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강. 스케치 편집기능 설명입니다.
요소 잘라내기 : 스케치 그리기로 그린 도형을
일정부분 잘라나고자 할때
요소 늘리기 : 오토캐드의 Extend기능과 같으
며, 모자란 부분을 연장할때
요소 변환 : 3D오브젝트의 모서리(Edge)를 스케치
평면으로 추출하여 복사할때
오프셋 : 오토캐드의 Offset기능과 같으며, 거리값
만큼 객체를 평행복사할때
요소대칭(반전) : 기준선을 기준으로 대칭복사 또는
반전하여 생성할때
배열복사 : 선형패턴배열과 원형패턴배열로 구분
한다. 오토캐드의 Array기능과 같음.
요소이동 : 선, 원, 호 등의 그리기 객체를 XY축
기준으로 옮길때 (Move기능과 같음)
요소복사 : 선, 원, 호 등의 그리기 객체를 XY축
기준으로 복사할때 (Copy기능과 같음)
요소회전 : 선, 원, 호 등의 그리기 객체를 기준점을
기준으로 회전할때 (Rotate기능과 같음)
크기조절 : 오토캐드의 Scale 기능과 같음
(객체의 확대/축소를 할때)
늘일요소 : 오토캐드의 Stretch 기능과 같음
(객체의 일정부분의 영역의 객체를 늘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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