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캠아카데미

 

[1] 지름160을 그리고, 기준을 0~180도 방향과 90~-90방향으로 선으로 잡은 원의 사분점인 90도 방향에서 -120도 방향으로 선분을 내립니다. 반대편은 90도 사분점에서

 240도 방향으로 선분을 내립니다. 양쪽 꼭지점에서 선분을 그리고, 80 높이 만큼 평행 복사합니다. 

 

 

 

Array의 원형배열과 함께 사용하시면 적당한 선에서 객체가 만들어질꺼예요..

 

[2] 선분 105를 그리고, 선분의 끝에 반지름 18을 양쪽에 그립니다. 지름 12는 지금 그려도 되고, 나중에 그리셔도 됩니다. 문제는 각도가 나와 있는 부분은 

선분의 @길이값<각도값을 이용하여 기준을 잡아줘야 합니다. 오른쪽 105의 끝단의 중심에서 @60<120, @60<160의 두선을 작도하고, 원의 반지름 60도 그려줍니다.

세개의 선분이 만나는 곳에 반지름 15를 각각 입력하고, 반지름6도 각각 그려줍니다.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여 윗쪽 부분을 정리해줍니다.

 

 

 

아래쪽 부분은 길이105의 시작점에서 반지름60과 @60<-20, @60<-60을 입력하여 교차선분을 그립니다. 교차된 곳에 반지름15와 반지름6을 각각 그려줍니다.

 

그리고, 자르기 기능으로 정리합니다. 반지름27로 보이는 부분은 Circle의 접선,접선,반지름 기능으로 27의 원형을 그려주고, 자르기 기능으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3] 기준선 70을 Line으로 작도합니다. 선분의 시작부분에 지름20과 지름30을 그려주고, 70의 끝선에는 지름16과 지름30을 그려줍니다.

지름30에서 기준선을 뽑아 평행복사 기능으로 왼쪽으로 30만큼 복사시킨후, 지름16을 그려줍니다.

다음으로 기준선 70에서 원의 반지름 45를 그리고, LIne으로 @45<200, @45<270을 입력하여 선분을 그립니다.

 

 

그러진 선분과 반지름45의 교차선에 반지름10을 그린후, 자르기로 마무리합니다. 반지름50과 반지름30은 Circle의 접선,접선,반지름기능으로 만든후, 자르기로

마무리합니다. 윗쪽 지름20은 반지름25의 중심에서 그려주면 됩니다. 물론, 반지름60도 Circle의 TTR기능으로 마무리합니다.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