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1] Offset 기능과 Trim 기능을 적절히 이용하시면 해결됩니다.

지도를 해보면 Offset기능을 제대로 이해하여 적용해 보는 수강생이 별로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이용할수 있는지는

오프라인 교육시간때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급적이면 사용할려고 노력해 보세요.


[2] 기준은 LIne으로 그리고, Circle로 기준선에 맞게 치수를 이용하여 작도합니다.

그리고 R치수는 Arc가 아닙니다. Circle의 TTR기능을 사용하신후에 Trim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3] 원을 먼저 작도하고, Offst기능과 Line의 극좌표기능을 이용하시면 15도 각도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은 Mirror도 있으오나, 노가다로 다시금 작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Mirror기능은 다른 예제를 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Offset기능을 잘 이용해볼수 있는 기능입니다. Trim기능으로 잘 마무리 해보세요.

전체적으로 예제는 각 이미지당 숙달여부 따라 달라지지만 5분 내외로 작도하시면 무난하다고 보여집니다.


입문자 기준은 30~40분씩 걸려도 괜찮습니다. 연습하면 시간은 단축되니깐요..

[5] 길이치수를 이용하여 기준선을 잘 작도하고, 그 기준선에 R값으로 보여지는 Circle을 그려, Trim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6] "5"과 같은 방법으로 기준선을 먼저 작도한후, R치수값에 해당하는 Circle을 그린후, Trim로 마무리 하십니다.


※ R값 : 반지름 입니다. R*2=Ø(지름)입니다. 영어식으로 반지름은 Radius 이고, 지름은 Diameter입니다. 

2-Ø10 을 읽는 방법 : 지름10이 2개다. ※ 작도중 사용했던 Line은 적절하게 Erase로 소거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