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AutoCAD MEP 작업공간

AutoCAD MEP에는 건설업계에 종사하는 기계, 전기 및 위생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도구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업공간 환경(전기, HVAC, 파이프, 위생 및 스키매틱)에는 워크플로우 작업을 최적화하기 위해 개별 팔레트 및 도메인별 리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utoCAD MEP HVAC 작업공간의 덕트 시스템

도구 팔레트에는 현재 도메인과 관련된 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구 또는 특성 팔레트에서 도구 특성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엔지니어링 설계 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유한 도구가 포함되도록 도구 팔레트를 사용자화할 수 있습니다.

도구 팔레트로 작업 정보

AutoCAD MEP에는 분야별 및 공통 도구 팔레트로 구성된 대규모의 도구 모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석 및 인출선과 같은 문서 도구를 포함하는 여러 도구 팔레트가 있습니다. 또한 기계, 전기, 파이프, 스키매틱 및 위생 설계 도구를 포함하는 많은 도구 팔레트가 있습니다. 팔레트를 탐색하려면

  • 다음을 클릭합니다. 홈 탭  작성 패널  도구 드롭다운  도구 를 클릭합니다.
  •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된 도구 및 도구 팔레트 카탈로그의 전체 집합을 찾아보려면 홈 탭  작성 패널  도구 드롭다운  컨텐츠 검색기 를 클릭합니다.

도구 팔레트 세트는 도구 팔레트 파일 위치 설정의 현재 프로파일에 지정된 도구 팔레트의 집합입니다.

도구 팔레트 세트에 많은 도구 팔레트가 있는 경우 현재 프로파일에 도구 팔레트 그룹을 작성하고 그룹 내 도구 팔레트 세트에 팔레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필요에 따라 도구 팔레트 그룹 간에 전환하여 도구 팔레트 세트에 있는 팔레트를 모두 표시하거나 단일 그룹에 있는 팔레트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프로파일은 도구 팔레트의 여러 도구 팔레트 그룹을 정의하며 이 그룹에는 HVAC, 파이프, 전기, 위생, 스키매틱 및 건축 그룹이 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작업 중인 경우 도구 팔레트 세트에도 프로젝트의 도구 팔레트 그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현재 프로젝트로 설정하면 소프트웨어는 도구 팔레트 세트 경로에 프로젝트별 도구 팔레트의 ATC(AutoCAD Tool Catalog) 파일 위치를 추가합니다. 현재 프로젝트를 닫거나 다른 프로젝트를 현재 프로젝트로 설정하면 경로에서 프로젝트별 도구 팔레트가 삭제됩니다.

사용자 또는 사용자의 CAD 관리자는 기존 도구 팔레트와 도구를 사용자화하고 새 도구 팔레트와 도구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도구 팔레트 세트를 사용자화할 수도 있습니다. 

도구 팔레트 사용자화 정보

회사 또는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맞게 사용자 지정 도구 팔레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도구 유형 또는 설계 단계에 따라 도구 팔레트를 작성합니다. 예를 들어, “파이프”라는 도구 팔레트에 파이프 도구를 배치하거나 “스키매틱”이라는 도구 팔레트에 스키매틱 도구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도구 팔레트 세트는 현재 사용자 프로파일에 대해 지정된 도구 팔레트 모음이므로 AutoCAD MEP 세션 동안 한 번에 하나의 도구 팔레트 세트만 활성 상태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 프로파일마다 다른 도구 팔레트 세트를 작성하고 도구 팔레트 세트를 사용자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구 팔레트 세트에서 팔레트를 추가, 제거 및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구 팔레트 세트의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작업공간 구성요소 정보

작업공간은 M/E/P 프로젝트 설정, 설계 작성 및 시공 도서 생성에 사용하는 리본, 도구 팔레트 및 기타 컨트롤이 포함된 도면 창으로 구성됩니다.
다음 절에서는 작업공간의 각 구성요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사용자 요구 사항에 따라 서로 다른 작업공간에서 구성요소를 끄거나 켤 수 있
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대화형 안내서를 보려면 응용프로그램 창 맨 위 오른쪽의 정보 센터에서 도움말 버튼을 클릭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요를 클릭합니다.

AutoCAD MEP 2019의 시스템 요구사항

AutoCAD MEP 2019의 시스템 요구사항
운영 체제
  • Microsoft® Windows® 7 SP1(KB4019990 업데이트 포함, 32비트 및 64비트)
  • Microsoft Windows 8.1(KB2919355 업데이트 포함, 32비트 및 64비트)
  • Microsoft Windows 10용 1주년 업데이트(64비트 전용, 버전 1607 이상)
프로세서기본: 2.5~2.9GHz 프로세서
권장: 3GHz 이상 프로세서
메모리기본: 8GB
권장: 16GB
해상도일반 디스플레이:
1920 x 1080 트루컬러

고해상도 및 4K 디스플레이:
Windows 10, 64비트 시스템에서 최대 해상도 3840 x 2160 지원(지원 디스플레이 카드 탑재)
디스플레이 카드기본: 1GB GPU, 29GB/s 대역폭 및 DirectX 11 호환
권장: 4GB GPU, 106GB/s 대역폭 및 DirectX 11 호환
디스크 공간12.0GB
브라우저Google Chrome™
네트워크배포 마법사를 통해 배포

라이센스 서버 및 네트워크 라이센스에 따라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모든 워크스테이션에서는 TCP/IP 프로토콜을 실행해야 합니다.


Microsoft® 또는 Novell TCP/IP 프로토콜 스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테이션의 기본 로그인은 Netware 또는 Windows일 수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에 지원되는 운영 체제 외에, 라이센스 서버는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R2 및 Windows 2008 R2 Server 버전에서 실행됩니다.


Citrix® XenApp™ 7.6, Citrix® XenDesktop™ 7.6.
포인팅 장치MS 마우스 규격
.NET Framework.NET Framework 버전 4.7


대규모 데이터 세트, 포인트 클라우드 및 3D 모델링에 대한 추가 요구사항
메모리RAM 8GB 이상
디스크 공간6GB의 사용 가능한 하드 디스크 여유 공간(설치에 필요한 용량 제외)
디스플레이 카드1920x1080 이상의 트루컬러 비디오 디스플레이 어댑터, VRAM 128MB 이상, Pixel Shader 3.0 이상, Direct3D® 지원 워크스테이션급 그래픽 카드

참고: 대규모 데이터 세트, 포인트 클라우드 및 3D 모델링 작업을 할 경우 64비트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모델 문서화 기능이나 포인트 클라우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64비트 운영 체제가 필수 요건입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