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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hino 입문 실습 예제 021. Create UV Curve기능으로 반지 모델링

01. Front View에서 R8의 Circle 을 그리고, Extrude로 두께를 정합니다.

단, Surface로 중심기준으로 양쪽방향으로 돌출되게 표현해주세요.

 

Rhino 입문 실습 예제 021. Create UV Curve기능으로 반지 모델링

02. Surface에 UV Curve를 추출하기전에 Surface의 Edge가 옆면에 있는 것을 수정하기 위해

Rotate로 돌려줍니다. Create UV Curves를 클릭한후, 서페이스를 클릭합니다.

 

Rhino 입문 실습 예제 021. Create UV Curve기능으로 반지 모델링

03. 추출된 UV Curve에서 하트반지의 메인 스케치를 합니다.

이 작업을 할때 전개된 R8의 사각형에 Midpoint를 기준선으로 잡아놓고 작업하시면

좋습니다.

Rhino 입문 실습 예제 021. Create UV Curve기능으로 반지 모델링

다음작업으로 손가락에 끼워지는 부분의 Ring(링)쪽을 전개했을때의 스케치를 그려주고

대칭복사합니다.

Rhino 입문 실습 예제 021. Create UV Curve기능으로 반지 모델링

04. UV Curve내의 스케치와 UV Curve를 모두 선택하고, Apply UV Curve를 클릭하고, R8 원기둥을 

클릭한 상태의 적용된 모습입니다.

Rhino 입문 실습 예제 021. Create UV Curve기능으로 반지 모델링

05. 하트모양의 커브를 선택하고, Trim으로 하트모양의 바깥 서페이스를 자릅니다.

- Surface 하트모양은  "06"번의 Ring(손가락 넣는 부분)이 완성되면 Offset Surface를

사용하여 평행복사되면서 솔리드형상을 바로 만들어 줄수 있는 기능을 적용한다.

 

Rhino 입문 실습 예제 021. Create UV Curve기능으로 반지 모델링

06. 먼저 Ring 부분의 서페이스를 완성하기 위해 사용할 기능을 정리한후, 

영상으로 참고자료를 첨부하겠습니다. 2 Rail과 Loft Surface를 사용하여 완료합니다.

2Rail과 Loft Surface를 모두 Join하여 PolySurface가 되었다면 하트모양과 Boolean으로

합쳐준다. 그 이후, 적당한 Fillet Edge를 적용한다.

 

07. 작업했던 파일소스입니다. 필요하신분은 받아가세요.

 

uv-ring-1.3dm
2.43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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