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PCB Editor 프로그램을 열고, File -> New을 누릅니다. Drawing Type을 Package Symbol을 선택

합니다. Drawing name에는 LED2012 또는 LED0805로 이름을 넣어줍니다. 

 

 

이 값은 추후 풋프린트에 사용할수 있는 이름명이 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기본적으로 단위설정은 mm, 작업사이즈는 A4 로 입력하고,

 

작업영역을 지정입력합니다.

 

 

Layout 풀다운메뉴에서 Pins를 선택합니다.

 

padstack의 .... 버튼을 눌러, pad를 선택합니다.

 

 

1-2강좌에서 제작한 smd10rec13을 선택합니다. Copy mode는 사각형배열(rect)

X축의 개수를 2 로 Y의 개수는 1입력합니다. X축의 간격은 Pin to Pin의 간격을 1.6 ~ 1.8mm로 

 

 

보았기에 저는 1.8mm을 입력하겠습니다. 그리고, Pin번호의 순서는 1부터 시작해야 하므로 Pin#에 1과 Inc에 1로 지정합니다. Pin의 개수에 따라 1번부터 2, 3, 4, ... 순으로 Pin 번호가 부여됩니다.

 

 

설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Pick버튼을 누르고 원점기준(0,0) 기준으로 핀의 간격을 1.8로 맞추기 위해서 X축으로 -0.9, Y축으로 0을 입력하고, Pick을 누릅니다.

 

 

빨간색 테두리 영역은 캡쳐영역입니다.

(오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생성된 화면입니다.

 

 

Add -> Rectangle 을 선택하고, 사각형을 적당한 크기로 그려줍니다. 이때 Class는 Package Geometry에 Assembly_Top으로 설정한후 그려줍니다.

 

 

마지막 작업으로 RefDes(참조명)을 삽입합니다. Package Geometry에 Assembly_Top으로 LED?로

 

만들어주고, 글자크기는 3 blk로 합니다. 한번 더 RefDes를 누르고, Package Geometry에 Silkscreen_Top Class로 바꾸고, 만들어 줍니다. 

 

 

최종 작업을 덮어쓰기하여 저장합니다. 만들어진 부품을 확인해 보기 위해 Palcement를 클릭합니다.

 

 

LED2012부품으로 저장된 Package symbol이 보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