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제도] : 도면작업시 화면에 표시되는 스냅아이콘과 좌표추적 환경을 설정하는 탭입니다.

#AutoSnap 설정 : 객체 스냅을 사용할때 표시되는 설정값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 표식기 : 도면 요소에 스냅 점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 마그넷 : 스냅 찾기 상자가 스냅 점에 자석처럼 달라붙도록 해줍니다.

- AutoSnap 툴팁 표시 : 도움말을 표시합니다.

 

- AutoSnap 조준창 상자표시 : 마우스커서에 스냅 찾기 박스를 표시하는 곳입니다.

  색상도 바꿀수 있습니다.

# AutoSnap 표식기 크기 : 스냅 점 표식기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 처음 캐드를 실행하면 기본값이 3입니다. 명령어창에서 pickbox 입력후 엔터를 치고 7정도로

바꿔서 사용하세요..

# 객체 스냅 옵션 

# AutoTrack 설정 : 극좌표 추적에 관한 설정값을 설정합니다.

# 정렬 점 획득 : 도면의 정렬 점 표시 방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조준 창 크기 : 적당히 조정하세요..

# 제도 툴팁 설정 : 제도 작업 툴팁의 색상, 크기, 투명도, 적용위치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 라이트 그림 문자 설정 : 조명 그림 문자 색상과 크기를 조절합니다.

# 카메라 그림 문자 설정 : 카메라 그림 문자의 색상과 크기를 조절합니다.

 

[3D모델링] : 3D 모델링의 환경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 3D십자선 : 십자선 포인터의 표시 형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UCS 아이콘 표시 : UCS 아이콘의 표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동작입력 : 좌표 입력에 대한 동적 입력 필드의 표시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 3D객체 : 솔리드모델링 및 서페이스 모델링의 표시에 대한 설정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3D탐색 : 보행시선, 조감도 뷰, 애니메이션의 보조명령을 설정합니다.

 

- 보행시선 및 조감뷰 : 보행시선, 조감뷰 및 Step크기와 초당 Step을 설정합니다.

- 애니메이션 : 뷰 스타일, 프레임속도, 해상도, 저장형식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