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1] 오늘의 과제는 이미지에  물결모양의  테두리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 외에 여러분이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른 불러옵니다.

 

[2] 테두리로 넣을 빈 레이어를 만듭니다.오른쪽 레이어창에서 New Layer를 누릅니다.

 

[3] 지난시간 만들었던 레이어의 색상이 있는 빈 레이어입니다.

 

 [4] 왼쪽 툴박스에서 사각선택툴을 이용하여  임의 크기의 사각형을 대략 그립니다.

 

 [5] 그런다음. 툴박스 아이콘 배열의 가장 밑단에 있는 마스크버튼을 누립니다. 그러면 이미지처럼 화면이 보입니다.

 

[6] 그런후   [Filter]에서 [Distort]의 [Ripple]을 찾아 클릭합니다.

 

[7] 왜곡을 주는 기능으로 Amount값을 조정하시고

OK를 누릅니다.

 

 

 

 [8] 원래화면에서 마스크적용을 누른 부분의 아이콘을 한번더 눌러 해제시켜줍니다.

 

[9] 그러면 사각형선택툴로 그렸던 선택영역이 물결모양으로 왜곡된듯한 영역으로 표시됩니다.

 

[10] 선택반전을 해줍니다. [Select] 메뉴에 Inverse를 누릅니다.

 

[11] Edit메뉴의 Fill을 눌러 흰색으로 채워줍니다.  Fill옵션은 흰색 또는 Color를 선택해서 원하시는 배경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2] 완성된 화면입니다.

 

 

※  선택영역은 사각형.타원.원형.다각형.사용자정의의 형태로도 가능하오니 작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