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 오늘은 Board Mechanical Symbol 생성하기와 Draw Rectangle 메뉴를 이용한 보드외곽선 설계 그리고, Place Rectangle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을 서술하고자 합니다.


[1] Board Mechanical Symbol 기능을 이용하여 Board Outline Drawing


1. 풀다운 메뉴바의 File에서 New을 선택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New Drawing 창이 나옵니다. 이곳의 Drawing Type에서 Mechanical Symbol로

선택한후, Drawing Name 에 Board명을 입력합니다.


2. 옆의 Browse..버튼을 눌러 저장경로를 지정합니다. 



3. Borad Oultine 작성을 위해 메뉴 바의 Add 메뉴에서 Line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패널의 옵션창에서 Active Class 및 Subclass 부분의 속성을 [Board Geometry] 항목에

[Outline]으로 클릭해 놓습니다.




4. 프로그램의 하단부분에 보시면 [pick] 버튼 누릅니다. pick 버튼은  입니다.

5. pick 대화상자를 띄워놓고, Add 항목에 Line을 클릭합니다.

이제 XY 값에 0 0 입력하고, pick을 누릅니다. 그러면 화면에 0,0의 지점에 점이 찍힙니다.

그 다음점은 100 0 을 입력하고, 다음은 100 70, 다음은 0 70,  마지막으로 0 0을 입력합니다.


입력값 이후에는 반드시 pick버튼을 누릅니다. 다 그렸으면 F6(Done)을 누릅니다.



5. 그러면 100x70의 보드 외곽선이 화면에 그려집니다.

이제는 보드의 여백을 정해주기위해, 방금 전에 만들었던 외곽선을 복사하여

수정하는 방법을 도시하겠습니다.

[Edit] - [Z-Copy]을 선택하면 화면의 옵션창에서 아래의 이미지처럼 선택하여 줍니다.


다음으로, 보드의 외곽선을 클릭하면 Package Keepin영역이 그려집니다.

참고로, 위의 옵션에서 Contract는 축소의 의미이고, Expand는 확대의 의미입니다.


6. 완성된 이미지입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