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Environment
간접조명 계산을 위한 3DS Max환경 설정을 재정의 할수 있고, 색상과 세기 HDR Map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V-ray Color mapping
톤매핑이라고 하며, 최종이미지의 색상에 색상변환을 적용하는데 사용할수 있습니다.
Dark multiplier: 어두운 색상에 대한 배율입니다.
Bright multiplier: 밝은 색상에 대한 배율입니다.
1) Linear multiply: 이모드는 단순한 밝기에 비례하여 최종이미지를 산출합니다렌더링 이미지가
다이내믹하지만 조도가 높은 부분은 이미지가 타버리는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2 Exponential: 밝은 단계의 색상을 채도로 빼서 표현합니다 이것은 조명 주변의 오브젝트가
Burn-Out 현상을 방지할때 유용합니다.
3) HSV Exponential: Exponential모드와 비숫하지만 흰색에 대한 색상을 세정하는 대신 색상의
채도를 유지합니다.
4) Intensity exponential: Exponential과 비슷하지만 RGB 색상 구성 요소의 비율을 유지한채 색상
의 강도영향을 줍니다.
5) Reinhard : Exponential과 Linear Multiply모드를 혼합한 방식입니다.
Burn vaule 값이 1에 가까울수록 Linear결과가 나오고 0에 가까울수록 Exponential모드 결과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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