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PCB Editor를 실행하고, New Drawing을 클릭합니다. 항목에서 Package symbol 위자드를 선택하고,

파일저장명을 경로에 지정합니다.



생성하고자 하는 패키지의 유형을 PLCC/QFP를 선택하고 Next를 누릅니다.



Load Template를 눌러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템플릿를 로드합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단위는 mm로 지정하고, 소수자리수는 3으로 참조명은 U*로 지정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데이타시트의 내용을 참조하여 Vertical pin count에 8과 Horizontal pin count에 8을 입력하여

총 4 x 8 = 32의 Pin을 구성합니다. 1번핀의 위치는 Top Left cornet에 위치하고도록 선택하고, Lead pitch값은 0.8로 입력합니다.



생성하고자하는 심벌 패키지의 가로와 세로의 수를 지정하고, 리드의 피치값도 지정하는 창입니다.

다음을 눌러서 Teminal column spacing을 8로 입력하고, Teminal row spacing 또한 8로 입력합니다.

Package Width에 7과 Package Lenght에도 7을 입력하여 부품사이즈를 정해줍니다.



다음창에서 Pad Designer에서 제작했던 smd50rec13을 선택해줍니다.

(대화창에서는 터미널의 가로와 세로의 길이, 패키지의 폭과 너비를 지정하는 곳입니다.)



Next를 눌러, 심볼의 원점위치를 Pin1기준으로 선택하고, 패키지의 모양을 수정해야하므로

Symbol생성은 하지 않음을 선택합니다. (Do not create a compiled symbol)

이 부분을 체크하면 *.psm파일은 생성되지 않으며, 추후 *.dra를 수정하고 저장을 하면

다시 생성됩니다.



다음을 눌러 TGFP32A.dra파일이 생성되게끔 최종 생성 및 저장을 합니다.


위 아래 모든 생성을 마쳤으면 다음강좌에서는 패키지의 나머지 부분의 일부분을 수정한후

죄종마무리 하겠습니다.


2019/01/23 - [3D설계강좌/ORCAD강좌] - SMD부품의 Footprint 생성하기 2-1강. ATmega168 32핀 Pad 제작하기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