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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계구조용 탄소강 :  주로 기계 장치의 구조재 혹은 부품용에 사용되는 탄소강이다.

① 함량이 약 0.1%S09C에서부터 함유량이 약 0.6% S58C 까지의 20종류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량이 약 0.25%이하인 탄소강 :  노멀라이징한 상태로 비교적 낮은 힘을 받는 보일러, 너트, , 소형축류 등에 사용됩니다.

량이 약 0.3% 이상의 재료 :  주로 담금질-뜨임을 하며, 용도는 0.25%C 이하의 재료와 같으며 주로 고하중을 받는 부품에 적용됩니다.

  KS 에는 SM15CK처럼 끝에 「K」를 붙인 강이 규정되어 있는데, 이는 후에 기술하는 표면경화용강입니다
기계구조용 탄소강(KS D 3752-86)

2. 탄소강의 인장강도와 피로강도


#. 인장강도(tensile strength)는 인장시험시 가장 높은 stress 를 나타내는 구간이다이 지점까지는 균일변형이 발생하다가 

이후부터는 불균일변형 즉 necking이 형성된다. TS는 금속학적으로는 큰 의미는 없으나고전적으로 TS는 물성치의 하나로

 중요하게 취급하였고값의 재현성도 뛰어나므로 널리 사용된다.


#. 항복강도(yield strength) 소성변형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응력이다연강의 경우는 주로 상항복강도를 적용하며,

 항복강도가 없는 경우는 0.2% offset 항복응력을 주로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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