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 오늘은 배선의 길이와 폭, 간격 등에 대한 제약조건을 Net 또는 영역별로 설정할 수 있는Constraint Manager에 대해 정리합니다.

메뉴바 [Setup] - [Constraints] - [Constraint Manager]를 클릭합니다.


[1] Physical Rules (물리적인 속성의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 배선의 최소/최대의 폭, Neck의 최소/최대의 폭 등을 설정 가능합니다. 참고로 Electrical Rules의 경우, Lite버전에는 없고, 프로페셔널 버전에만 있기에 다루지 않겠습니다.


- Line Width Min : 배선의 최소 폭(배선시 자동으로 Min란에 지정한 값으로 배선된다)

- Line Width Max : 배선의 최대 폭

- Neck Min Width : Neck 모드시 최소 폭

- Neck Max Length : Neck 모드시 최대 길이


[2] Physical Rules 메뉴창 사용법

A) 메뉴 방의 Setup 에서 Constraints의 Physical을 선택합니다.

B) 왼쪽의 Physical Constraint Set 항목의 #Net항목 All Layers를 선택합니다.

C) Dsn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Create의 Physical CSet을 선택합니다.

D) Cset의 이름을 Power로 입력한후 Ok버튼을 누릅니다.


E) "C"항목을 반복하여 이번엔 #Physical Conts...의 All Layers를 눌러, CSet 의 이름을 Normal로 지정한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 Physical : 일반선이고, # Net : 전원선 목록입니다.


F) Normal CSet의 Line Width Min을 0.5로 지정하고, CSet의 Line Width을 1.0으로 지정합니다.


G) 왼쪽의 Net항목에서 All Layer를 선택합니다.

H) VCC와 GND를 Ctrl키를 이용하여 중복 선택후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한후 Create 의 Net Class를 선택하여

Create Net Class창의 Name란에 Power를 입력한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I) 나머지 Net를 모두 중복 선택한후 마우스우측버튼을 눌러 Create의 Net Group을 선택하여 Create Net Class창의 

Name란에 Normal을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J) Normal Net Group 에는 Normal CSet을, Power Net Group 에는 Power CSet을 적용합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