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고, 애프터이펙트의 기능만 사용하여 금속 문자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프터이펙트를 실행하고, 새로운 컴포지션(Composition Name : Metal_Text)을 만듭니다.

[Composition]-[New Composition]


새로운 작업 환경을 만든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기 위해 툴바에 있는 텍스트 툴을 선택합니다.



텍스트 툴을 선택하면 폰트 및 색상, 폰트의 크기 등을 설정할 수 있는 Character패널이 활성화 됩니다.폰트의 크기는 나중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색상 또한 나중에 설정할 것이기 때문에 Character패널에 표시되어 있는 상태 그대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단 폰트는 금속 문자로 표현하려는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Character패널의 모습>


Character패널에서 설정을 한 다음 컴포지션 패널의 화면에 금속 문자로 표현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텍스트를 입력한 컴포지션 패널의 화면>


금속 문자처럼 표현하기 위해 CS3버전 이후 CS4버전부터 포토샵의 레이어 스타일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애프터이펙트에 도입되었습니다.

Layer메뉴에 있는 Layer Styles의 Show All을 선택합니다.

[Layer]-[Layer Styles]-[Show All]


타임라인 패널의 텍스트 레이어에 포토샵에서 많이 본 Layer Style의 속성들이 모두 표시되어집니다.

<Show All로 레이어에 모두 표시 된 Layer Styles속성들>


표시 된 레이어 스타일 속성 가운데 금속 문자로 표현하기 위해 Inner Shadow, Bevel and Emboss, Satin, Color Overlay속성들의 눈 아이콘을 클릭하여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Color Overlay의 하위 디렉토리를 활성화하여 색상을 흰색으로 설정해 줍니다.

<금속 문자로 표현하기 위해 활성화 한 Layer Styles의 모습>


금속 문자로 표현하기 위해 필요한 Layer Styles의 속성과 색상을 설정하면 컴포지션 패널의 화면에는 다음과 같이 표시되어 집니다.

<Layer Styles의 속성과 색상을 설정하면 컴포지션 패널의 화면>


원본 레이어의 손상없이 이펙트를 적용시켜 주는 Adjustment 레이어를 만들기 위해 Layer메뉴의 New에 있는 Adjustment Layer(이하 조정 레이어)를 클릭합니다.

[Layer]-[New]-[Adjustment Layer]


타임라인 패널의 조정 레이어에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Effect메뉴의 Color Collection에 있는 Curves를 적용합니다. Effects Controls패널에 표시 된 Curves의 그래프에 다음 그림과 같이 네개의 포인트를 클릭하여 만들어 놓습니다.

<Effects Controls패널의 모습>

 

만들어 놓은 포인트를 포함하여 모든 포인트를 그림과 같은 형태로 만들면 포토샵없이 애프터이펙트로 금속문자 만들기는 완성입니다.

<Curves의 포인트를 조절한 Effects Controls패널의 모습>

<포토샵 없이 애프터이펙트의 기능으로 만든 금속 문자>


선택 툴인 상태에서 컴포지션 패널의 텍스트를 더블 클릭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텍스트가 반전되어 표시되면서 금속 문자로 표현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더블 클릭한 수정할 수 있도록 반전 된 상태>

<반전 된 상태에서 텍스트를 수정한 모습>




포토샵없이 애프터이펙트의 기능을 사용하여 금속문자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Edited by 윤크리에이티브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