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같은 어도비 제품군으로 벡터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의 Ai파일에 대한 호환이 이번 애프터이펙트 CS5버전에서 개선되었으며, 이전 버전과 다르게 명칭 또한 변경되었습니다. 



Adobe Creative Suite 5는 지난 5월 25일 제품 발표회와 함께 국내에 출시 되었지만,  애프터이펙트 CS5에 대한 서적은 아직 시중에 나와있지 않아  이전 CS4버전에 비해 개선된 일러스트레이터의 도큐멘트 호환성에 대해 윤크리에이티브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실행하고, 도큐멘트 사이즈를 프리셋으로 제공되는 Video and Film가운데 사용하고자 하는 크기를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Size를 1920X1080의 HDTV 1080로 설정하여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New Document설정 창의 모습>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을 마무리 한 다음 파일을 저장해 놓습니다.

<HDTV사이즈로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한 화면>


이전 애프터이펙트 CS4버전의 경우 컴포지션을 설정하지 않고, 일러스트레이터의 Ai 파일에서 설정한 HDTV사이즈로 도큐멘트를 설정하고자 가져오기(Import As)에서 Composition-Cropped Layers를 선택하면 도큐멘트 사이즈로 불려지지 않았습니다.


<애프터이펙트 CS4버전 Import File창의 Import As(가져오기)팝업 리스트가 활성화 된 모습> 


프로젝트 창에 불러 들여진 컴포지션의 크기를 확인해 보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설정한 도큐멘트 사이즈가 아니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CS4버전에 Ai파일을 불러들인 프로젝트 패널의 모습>


이와 같은 점이 애프터이펙트 CS5버전에서 개선되어 일러스트레이터의 Video and Film 도큐멘트 사이즈를 그대로 불러들여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전 버전에 파일 가져오기(Import As)의 팝업 리스트에 표시 되었던 Composition - Cropped Layers의 명칭이 애프터이펙트 CS5버전에서는 파일의 속성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의미에서 Composition - Retain Layer Sizes로 바뀌었습니다.

<애프터이펙트 CS5버전 가져오기(Import As)의 팝업리스트가 활성화 된 모습>


애프터이펙트 CS5버전에서 파일 가져오기를 Composition - Retain Layer Sizes로 설정하여 일러스트레이터의 파일을 불러들이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할 때 설정한 도큐멘트 사이즈와 같은 것을 프로젝트 패널에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CS5버전에 Ai파일을 불러들인 프로젝트 패널의 모습>


프로젝트 패널에 불러 들인 컴포지션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컴포지션 패널의 화면과 타임라인 패널을 확인해 보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한 그대로인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 컴포지션을 활성화 한 애프터이펙트의 전체 화면>


이와 같이 애프터이펙트 CS5버전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도큐멘트 사이즈로 제공하는 Video and Film의 사이즈를 그대로 불러들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포토샵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컴포지션 설정과 함께 도큐멘트 사이즈가 아닌 레이어 크기별로 애프터이펙트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항목이 Compositon - Retain Layer Sizes로 바뀌었다는 점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Edited by 윤크리에이티브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