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이번 시간에는 Adobe Creative Suite 5(이하 CS5)의 애프터이펙트 CS5에서 작업한 프로젝트 파일을 영상으로 출력하여 빠르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하는 내용은 애프터이펙트 CS4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애프터 이펙트 CS5의 전체 화면>



작업한 프로젝트를 영상 파일로 출력하여 다른 컴포지션에서 소스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타임라인 패널이 활성화(주황색 라인으로 표시 됨)된 상태에서 Composition메뉴의 Make Movie를 클릭합니다.

[Composition]-[Make Movie]


Make Movie를 클릭하면 타임라인 패널에 Render Queue패널이 활성화 됩니다. Output Module옆의 주황색 글씨 부분을 클릭합니다.

<Render Queue패널이 활성화 된 모습>


그러면 사용하고자 하는 파일로 출력에 관련된 사항들을 설정할 수 있는 Output Module Settings창이 활성화 됩니다. Format부분에서 코덱 등의 속성을  Video Output에는 포멧 옵션 등을 설정합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기타 항목들을 설정한 다음 OK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창을 닫습니다.

<Output Module Settings의 모습>


Output Module의 설정이 끝나면,  파일이 저장 될 위치를 Output To에서 지정한 다음 랜더링을 하기 위해 Render버튼을 클릭합니다. 랜더링이 완료되면 소스로 사용할 파일을 타임라인으로 가져오기 위해 보통 아래 그림과 같이 File메뉴에 있는 Import의 File을 클릭하거나 프로젝트 패널의 빈 공간을 더블 틀릭하여  활성화 되는 Import File창으로 파일이 저장 된 경로를 찾아 불러왔을 것입니다. 

[File]-[Import]-[File]의 모습

<Import File창이 활성화 된 모습>


하지만 애프터이펙트 CS4나 CS5버전을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보다 원활한 작업 진행을 위해 프로젝트에서 활용하기 위해 Render Queue패널로 출력한 파일은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Render Queue패널에서 랜더링으로 파일 출력이 완료 된 다음 아래 그림과 같이 Output Module글씨 부분을 선택(회색의 사각박스로 표시됩니다)합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패널로 드래그 앤 드롭 합니다.

<Output Module글자 부분을 선택하여 프로젝트 패널로 드래그>




Import메뉴 등을 통한 불러들이는 과정없이 Render Queue패널로 출력한 파일이 바로 프로젝트 패널에 위치한 것을 알 수 있으며 타임라인 패널로 드래그하여  풋티지(소스)로서 빠르게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패널의 모습>


Render Queue패널에서 랜더링이 완료 된 파일을 이제부터는 바로 프로젝트 패널로 가져와 작업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