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오캐드스터디카페

728x90

[1] Line과 Arc를 이용하여 문제를 풀어보세요. Arc의 기능중 3p와 시작,끝,반지름 기능을 이용하면 해결할수 있습니다.


[2] Line과 Arc를 이용하여 문제를 풀어보세요. Arc의 기능중 3p와 시작,끝,반지름 기능을 이용하면 해결할수 있습니다.

먼저, Arc를 작도하지 말고, Line의 F8 기능과 극좌표 개념으로 기준선을 그린후, Arc기능으로 마무리 해보세요..


[3] Circle과 Arc를 이용하여 문제를 풀어보세요. Arc의 기능중 시작,끝,반지름 기능을 이용하면 해결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Circle기능을 몰라도 해결할수 있습니다. 물론 입문자가 아닌분들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여 풀이하시겠지만,

본원에서는 기초를 다진후 다양한 기능으로 도면을 완성하는 수업을 잡기에 태클은 삼가드립니다.



[4] Line기능으로 삼각형을 작도후, Circle과 Arc로 마무리 해보세요.

Circle기능에서 3p를 이용하면 안쪽 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깥쪽 호는 시작,끝,반지름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5] Line기능으로 삼각형을 작도후, Circle 로 마무리 해보세요.

안쪽원과 바깥쪽원은 Circle의 접점,접점,반지름 기능으로 해결하시고, 원형은 Circle의 3p기능으로 해결가능합니다.


[6] Line기능으로 삼각형을 작도후, Circle 로 마무리 해보세요.

Circle기능중 "원의 중심점 지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7] Line기능으로 사각형을 작도후, Circle 로 마무리 해보세요.

중심부분의 잘린 부분의 형태는 Trim을 사용하지 말고, 최소한의 기능으로 해결해보세요.



[8] Circle 기능과 Line 기능을 적절히 이용하고, Circle의 2p 기능을 활용하시면 해결가능합니다.


[9] Circle 의 "원에 대한 중심점 지정"과 "2p"를 적절히 이용하시면 쉽게 해결됩니다.

그리고, Osnap기능중 사분점과 중심점을 체크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10] 복잡해 보이지만, 간단합니다. 최소한의 기능으로 해결하는것이 저의 교육의 목표이므로, 먼저 Line으로 기준선을 작도합니다.


그리고, 45도 방향으로 보이는 부분에 원을 작도합니다. 그런후 Line으로 포인트를 찍어서 완성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